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 이사장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토끼는 한 번에 여러 마리의 새끼를 출산하므로 예로부터 토끼는 생장이나 번창, 풍요를 상징합니다. 그런 만큼 토끼의 해 2023년에는 대한민국의 국력이 크게 번창하고 경제는 더욱 풍성하게 성장하는 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올해 개원 20주년을 맞이하는 울산 중앙병원은 작년에 신축병원을 개원하는 등 크게 도약하였습니다. 아직도 종식되지 않은 COVID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국가경제의 위축으로 한층 어려워진 여건 속에서도 울산 중앙병원은 기존 병원을 탈피한 새로운 미래형 병원시스템과 최신, 최고 사양의 장비를 구축하여 현재 활발하게 병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발전된 중앙병원이 이루어지기까지에는 울산시민 여러분들께서 전폭적인 지지와 신뢰를 바탕으로 중앙병원을 지속적으로 애용해주신 덕분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는 마음입니다.
올해 2023년에도 내원하시는 모든 환자분들에게 최고,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진료시스템의 개선과 진료환경의 질적 및 양적 확장을 통해서 울산지역의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우선 중앙병원을 찾는 응급환자분들에게 최선의 진료대응을 위한 응급환자 진료체계와 의료진 확충에 더 큰 투자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특히 뇌질환 환자와 심장질환 환자들의 효율적이고도 신속한 치료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응급센터를 방문하는 내과적 질환환자들은 물론 외상환자들의 신속하고도 정확한 치료를 위해서도 응급의료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 등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외래 진료환자들의 대기시간 단축과 최상의 진료를 위해서도 의료진 확충과 진료시스템 개선을 통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입원환자들의 쾌적한 병실생활을 위하여 이미 울산지역 최고의 병실환경이 갖추어져있지만 쾌유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사항이 있다면 개선하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의료보험공단으로부터 최우수 병동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은 보호자 없는 간호통합병원도 의료인력 확충을 통하여 입원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좀 더 준비된 노력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건강진단센터의 리모델링을 통한 시설개선은 물론이고 의료진 확충을 더 하여 중앙병원을 찾아오시는 고객분들이 건강하시다는 확인은 물론이고 질병의 조기 발견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여전히 녹록치 않은 대한민국의 경제, 사회적 상황이지만 울산 중앙병원은 과감한 투자와 더 큰 열정으로 병원을 찾으시는 모두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